MY MENU

사랑하고 존경하는 한국생태환경건축학회 회원 여러분!

존경하는 한국생태환경건축학회 회원 여러분!
2022년 임인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회원분들의 건강과 가정에 행복이 충만하기를 기원합니다.

지난 1년간 학회에 많은 일이 있었습니다. 코로나 상황으로 인해 일부 행사가 취소되거나 또는 비대면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이러한 제약에도 불구하고 2021년 춘계학술대회와 추계국제학술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할 수 있었습니다. 특히 추계국제학술대회는 지금까지 개최 되었던 그 어느 학술대회보다 매우 성공적이었습니다. 발표되었던 논문수는 90여편에 이르렀고 발표장도 특별세션을 포함하여 총 11개로 운영되었습니다.

이렇듯 우리 학회는 많은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지속적인 성장을 해 왔습니다. 지난 2021년에 우리 학회 회원수는 3,000명을 넘어섰습니다. 이는 타 학회에서는 쉽게 볼 수 없는 규모입니다. 질적인 측면과 함께 양적인 측면에서도 크게 성장한 우리 학회는 이제 명실상부한 친환경건축 분야 대표 학회로 자리매김을 하고 있다고 자부하고 있습니다.

우리 학회는 인류의 생존을 위협하는 기후변화 문제에 대응하고 친환경적인 건축기술과 정책개발을 통해 이러한 문제 해결에 이바지하고자 설립된 지 20주년을 맞이하였습니다. 사람으로 비유하자면 어른이 된 것입니다. 그만큼 우리 학회의 책임은 더욱 커졌다고 할 수 있습니다. 다행히 학회가 성장하면서 건축 분야에서의 입지가 확고해지고 재정적으로 안정이 되었습니다. 이제 이를 기반으로 우리 학회가 더욱 성장하는 일만 남았다고 생각합니다.

존경하는 한국생태환경건축학회 회원 여러분!

학회의 성장과 발전은 모두 회원 여러분들이 일구어 놓은 것입니다. 오랫동안 보여주신 지원과 관심의 결과라고 생각합니다. 앞으로도 많은 성원을 기대합니다. 저는 부회장을 비롯한 임원들과 함께 다시 한번 학회가 도약할 수 있는 기반을 만들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다시 한번 모든 회원 여러분들에게 2022년 새해에도 한국생태환경건축학회와 함께 건강하고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22년 1월
한국생태환경건축학회 회장 김태연